한국캐피탈,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 개최

[아시아경제 장효원 기자] 한국캐피탈 은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을 개최했다고 26일 밝혔다.


서약식에는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와 본부장급 이상 임직원들이 참석한 가운데 선언문을 제창하고 청렴 서약서에 서명하며 청렴·윤리경영 실천을 다짐했다.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첫 줄 가운데)가 임직원들과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에서 청렴서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캐피탈

이상춘 한국캐피탈 대표이사(첫 줄 가운데)가 임직원들과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약식에서 청렴서약서 서명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사진제공=한국캐피탈

원본보기 아이콘

특히 이 대표는 “클린 조직문화 정착을 위해 전 직원이 법규 및 자유경쟁시장 내 질서를 존중함은 물론 청렴·윤리경영을 실천해 주주, 고객 및 거래업체 등의 이익을 도모하고 함께 성장 발전하는 회사를 만들어 나가겠다”고 강조했다.

한국캐피탈은 윤리경영 실천을 위해 ▲금융사고 예방교육 ▲내부통제 적정성 자체 점검 ▲내규 제·개정시 부패영향평가 ▲수의 계약 체결 제한 ▲고충상담창구 적극 운영 등 다각적인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올해는 추가적으로 청렴·윤리경영 실천 서신을 홈페이지에 한달간 게재해 불특정 다수 고객에게도 실천의지를 고취하고자 한다.


또한 각 부서별 준법감시담당자 대상으로 연 2회 워크숍을 통해 준법감시 뿐만 아니라 ‘청렴 리더’의 역할을 부여해 불합리한 제도와 관행을 발굴해 개선하는 등 청렴 문화를 정착시켜 나갈 계획이다.




장효원 기자 specialjhw@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