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문고, 에스엘플랫폼과 업무협약…"독서문화공간 서비스 제공에 맞손"

교보문고, 에스엘플랫폼과 업무협약…"독서문화공간 서비스 제공에 맞손"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서믿음 기자] 교보문고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기업 ㈜에스엘플랫폼과 지난 18일 도서 큐레이션 서비스 제공 및 도서 공급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에스엘플랫폼은 부동산 자산의 관리 및 임대 운영, 커뮤니티 시설 및 주거서비스 운영, 생활숙박시설 운영, 컨설팅 등의 전문 서비스를 제공하는 종합 부동산 서비스 플랫폼 기업이다. 자체 개발한 주거서비스 플랫폼을 통해 단지 특성을 고려한 커뮤니티 시설의 위탁 운영 및 조식, 청소, 세차, 문화강좌 등의 주거서비스를 맞춤형으로 제공하고 있다. 현재 아파트, 오피스텔, 생활숙박시설 등 신축 단지 기준 누적 6만4000여 세대의 주거서비스 운영권을 확보하고 있다.

교보문고 관계자는 "향후 양사는 공동주택 내 작은도서관을 비롯한 독서문화공간에 입주자의 특성을 고려한 도서 추천부터 최신 자동화 물류시스템을 통한 도서 납품 및 배치까지 원스탑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며 "입주민이 다양하고 풍부한 정보를 경험할 수 있도록 큐레이션, 공간 컨설팅 등을 제공해 차별화된 독서문화공간 서비스 제공에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이상무 ㈜에스엘플랫폼 대표는 “지식문화콘텐츠기업인 교보문고와 업무제휴를 통해 주민공동시설인 작은도서관 활성화에 기여하고 차별화된 독서문화공간 서비스 제공을 할 수 있게 됐다”며 “플랫폼을 기반으로 다양한 수요를 분석하여 맞춤형 큐레이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밝혔다.




서믿음 기자 fait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