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오트러스트, 비톡 ‘아이소박스’와 업용 웹3 지갑 ‘위핀’ 업무 협약 체결

아이오트러스트, 비톡 ‘아이소박스’와 업용 웹3 지갑 ‘위핀’ 업무 협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블록체인 지갑 전문회사 아이오트러스트는 자사의 기업용 웹3 지갑 ‘위핀’ 서비스와 비톡의 ‘아이소박스’ 서비스의 업무 협력을 위한 MOU를 체결하였다고 12일 밝혔다.


아이오트러스트는 웹3 지갑 토탈 솔루션 ‘위핀’을 선보이고 있다. ‘위핀’은 인앱 사용자들에게 지갑 기능을 제공하려는 게임 회사나 NFT 도입을 원하는 비IT 엔터, 스포츠, 명품, 패션 기업, 웹2에서 웹3로의 전환을 준비하는 소셜, 쇼핑, 여행 업종 등 다양한 분야에 활용이 가능하다.

또한 메인넷, 디앱과 연결하여 거래, 투자, 거버넌스 등의 활동이 필요한 디파이, 덱스, 탈중앙화 자율 조직(DAO) 등에도 접목할 수 있다.


‘아이소박스’는 글로벌 MZ 타겟 메타버스 커뮤니티로 NFT 크리에이터에게 NFT를 발행할 수 있도록 플랫폼을 제공하며 자체 아이템 NFT 마켓플레이스도 운영하고 있다. 서비스 제공자인 비톡은 2020년 넷마블, 넥슨, 스마일게이트 등 게임 개발 역량을 갖춘 인재들이 모여 창립하였다.


아이오트러스트 관계자는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아이소박스에 위핀 지갑 기술을 솔루션으로 제공할 기회를 마련하게 되었다. 제휴를 맺은 기업들이 지갑 인프라에 시간과 자금을 투자하는 대신 고유의 서비스에 집중할 수 있도록 지갑 인프라로서의 역할을 충분히 하겠다”라고 전했다.

한편, 아이오트러스트는 B2C용 지갑 ‘디센트’ 개발사로 현재 200개국에 150만 사용자를 대상으로 디지털 자산 보관 및 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정진 기자 peng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