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하루 1만보 뚜벅이 챌린지 오세요”… 예천군, 다양한 경품 내걸어

경북 예천군청

경북 예천군청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경북 예천군이 오는 24일까지 ‘뚜벅이 1월 걷기 챌린지’를 진행한다.


이번 챌린지에서 17일간 하루 최대 1만2000보씩 총 20만보를 걷는 참가자 중 200명에게 1만원짜리 스포츠 장갑을 제공할 예정이다. 챌린지 참여 방법은 모바일 앱 워크온을 다운받아 예천군 공식 커뮤니티 ‘예천군 뚜벅이’ 가입 후 커뮤니티 내 ‘뚜벅이 새해맞이 20만보 걷기 챌린지’에서 예약하기 버튼을 누르면 된다.

11일부터 3주간 친구 추천 이벤트도 진행해 뚜벅이 게시판에 초대한 친구 닉네임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원 상당의 모바일 상품권을 별도로 지급한다.


그뿐만 아니라 설을 맞아 18일부터 20일까지 3일간 3만보를 달성한 참가자 중 예천 상설시장에서 물건을 사고 영수증을 인증하면 추첨을 통해 50명에게 1만원짜리 예천사랑상품권을 제공한다.


안남기 예천군 보건소장은 “군민 건강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걷기 챌린지를 지속 발굴하고 건강한 예천군을 만들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예천군은 다음 달에도 ‘뚜벅이 걷기 2월 챌린지’에 많은 시민이 참여할 수 있도록 다양한 이벤트를 준비 중이다.


예천군은 2년 동안 뚜벅이 걷기 챌린지를 운영해 매달 800여명이 참여한 것으로 알려졌다.




영남취재본부 구대선 기자 k586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