에임메드·연대산학, 불면증 치료 특허 취득

에임메드·연대산학, 불면증 치료 특허 취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에임메드는 연대산학협력단과 공동으로 출원한 ‘불면증 치료 방법(특허번호 제 2478102호)'에 대해 최근 국내 특허를 취득했다고 4일 밝혔다.


이번 특허는 학습 알고리즘 기반의 ‘불면증 치료 서비스를 제공하는 장치’다. 이미 학습된 알고리즘에 수면시간, 총 수면시간, 산소 포화도, 심박수 등 웨어러블 기기에서 입력된 정보와 스트레스 척도, 우울·불안 척도 등 애플리케이션(앱) 내에서 기록된 수면과 관련된 정보를 입력하면 객관적·주관적 수면 효율, 그리고 둘의 차이에 해당하는 값에 근거해 수면 관련 치료 방법을 제공한다.

에임메드 관계자는 "산학이 협력해 디지털 치료기기(DTx)의 한계였던 사용자 인터페이스(UI)·사용자 경험(UX) 특허 중심에서 벗어나 알고리즘 기반의 기술 특허를 확보했다는 데 큰 의미가 있다"며 "특허 획득으로 국내 최초로 ‘혁신 의료기기 통합심사’를 거친 ‘혁신 의료기기’로 지정된 불면증 DTx ‘솜즈’에 대한 지적 재산권(IP) 확보는 물론 혁신의료기술사업 진행에 있어 시장을 빠르게 선점하는 데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전했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