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시아경제 최유리 기자] LG CNS는 디지털전환(DX) 선도기업 이미지를 강화하기 위해 창사 이래 처음으로 TV 광고를 선보였다고 27일 밝혔다.
이번 TV 광고의 슬로건은 ‘새로운 세상을 기술. 합니다’다. ‘기술’은 LG CNS가 갖춘 최고의 DX기술과 이를 통해 변화하는 세상을 기록하고 서술한다는 중의적 의미를 담았다.
LG CNS는 스마트물류, 제조DX, 금융DX 등 주요 사업영역을 중심으로 총 3편의 TV광고를 제작했다. 인공지능(AI), 빅데이터, 디지털트윈 등 추상적으로 느낄 수 있는 DX신기술을 LG CNS가 산업현장이나 일상생활에 어떻게 활용하고 있는지 구체적인 사례로 표현했다.
지난달 LG CNS는 1편 ‘도심물류센터(MFC)’편을 공개했다. 24일 LG CNS 공식 유튜브 채널에 공개한 광고 영상 조회수는 한 달 만에 400만회를 돌파했다. 이 광고는 택배가 도심물류센터에서 30분 내에 즉시 배송되는 장면으로 시작된다. 즉시 배송을 가능케 하는 ▲AI분류로봇 ▲AI피킹로봇 ▲큐브형 스토리지 시스템 오토스토어 ▲주문패턴 예측 및 최적화 알고리즘 등 LG CNS의 스마트물류 DX기술을 소개하는 장면으로 전환된다. ‘좋아진 세상 속엔 언제나 LG CNS가 있었다’는 자막과 함께 광고 슬로건 ‘새로운 세상을 기술. 합니다’가 내레이션으로 나온다.
광고 2편은 ‘버추얼 팩토리’편, 3편은 ‘미래형 컨택센터(FCC)’편이다. 버추얼 팩토리 분야에서 LG CNS는 가상공장 대체 기술검증(PoC)을 성공적으로 진행하는 등 제조DX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다. 미래형 컨택센터는 AI컨택센터(AICC), AI챗봇 등 LG CNS가 선도하고 있는 차세대 컨택센터 사업을 뜻한다.
LG CNS 관계자는 “즉시 배송, AI챗봇 등 편리함을 주는 서비스 이면에 LG CNS의 DX기술이 있다는 것을 보여주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했다”며 “이를 통해 고객가치를 혁신하는 DX선도기업의 이미지를 각인시키겠다”고 강조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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