광주사랑의열매, 2023년 신청사업 지원금 전달식·안내 교육 개최

광주사랑의열매, 2023년 신청사업 지원금 전달식·안내 교육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회장 박철홍·광주사랑의열매)는 9일 오후 광주5·18교육관에서 2023년 신청사업 수행기관 대상 신청사업 지원금 전달식 및 수행안내교육을 열었다고 밝혔다.


2023년 신청사업은 자유주제 공모형태로 복지사업을 신청받아 배분하는 공모사업이다.

29개 기관(프로그램 25개소·기능보강 4개소)이 엄정한 심사를 거처 선정되었으며 4억1946만9000원의 배분금이 지원된다.


이번 수행안내교육은 2023년 신청사업 진행 일정 안내 및 배분사업 회계처리 지침 교육으로 삼덕회계법인 이종근 공인 회계사가 교육을 시행했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는 배분금 사용의 투명성 및 신뢰성 확보를 위해 회계법인에서 회계평가를 시행하고 있다.

김진곤 광주사회복지공동모금회 사무처장은 “심도 있게 선정된 사업들이 지역사회 복지욕구를 조금이나마 해소하고 지역사회 변화에 기여할 수 있는 성공적인 사업수행이 되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사업을 통해 우리 주변의 어려운 이웃들이 위기를 극복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