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플러스, 온라인 ‘시니어마켓’ 오픈…노인생산품 판매 앞장선다

의성시니어클럽 ‘실버유통사업단’의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참여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의성시니어클럽 ‘실버유통사업단’의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 참여자들이 근무하는 모습. (사진제공=홈플러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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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전진영 기자] 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산하 한국노인인력개발원과 협업해 노인생산품을 판매하는 ‘시니어 마켓’을 온라인에 개설했다고 3일 밝혔다.


홈플러스는 보건복지부 노인 일자리 시장형 사업단에서 생산한 노인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해 시니어 마켓을 기획했다. 상품은 홈플러스 온라인에 접속해 구입 가능하며, 식품 및 일상 용품 등 다양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달 16일까지 전 품목을 최대 50% 할인하고 1개만 구매해도 무료배송을 받을 수 있다.

이번 협업은 지난 4월 홈플러스가 보건복지부, 전주시와 노인 일자리 창출 및 노인생산품 판로 개척을 위해 체결한 업무협약(MOU)의 일환이다. 지난 9월 홈플러스 전주점에 비수도권 최초 시니어 카페 ‘홈플러스 카페 마을 1호점’ 문을 연 데 이어,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 마켓을 개설하고 노인생산품 구매 촉진을 위한 민관 협력 모델을 창출했다.


홈플러스는 시니어 마켓 입점 심사 절차를 일부 완화하고, 수수료를 낮게 책정해 해당 상품의 판매가 활발하게 이루어질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또한 지역 시니어 기업에서 생산한 상품의 홍보 및 판로 개척에도 힘쓰고 있다.


이 밖에도 홈플러스는 시니어가 건강하고 활기찬 노후생활을 영위할 수 있도록 전국 110여 개 문화센터에서 시니어 디지털 강좌, 실버 바리스타 자격증 취득반 등 시니어 전용 강좌를 운영 중이다. 2011년에는 대형마트 업계 최초로 정년을 만 60세로 연장했다.

신건호 홈플러스 대외정책총괄은 “어르신들의 정성과 숙련된 기술로 생산한 상품의 원활한 판매를 돕고, 노인생산품에 대한 인식을 제고하기 위해 홈플러스 온라인에 시니어 마켓을 개설하게 됐다”며 “향후 고령 친화 산업 등에 대한 인식 개선 활동 및 상품 판로 확충을 지속해 ESG(환경·사회·지배구조)경영 모범사례를 구축하는 데 앞장설 것”이라고 말했다.




전진영 기자 jintonic@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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