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어르신들 ‘오래오래’ 건강하세요!” … 포항제철소, ‘사랑의 장수사진’ 액자 전달

사랑봉사단, 총 23회 980여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 만들어 행복 전달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8일 해도어르신행복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액자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8일 해도어르신행복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사진 액자를 전달하고 기념사진을 촬영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포스코 포항제철소는 지난 18일 해도 어르신행복센터에서 어르신들의 건강과 장수를 기원하는 장수 사진 액자를 전달했다.


이번 전달식에는 마을 어르신 10여분과 포항시의회 조민성 의원, 황보태희 해도동장, 해도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김병목 위원장, 포항제철소 이창민 환경자원그룹장과 사진봉사단원 등 30여명이 참석했다.

이날 어르신들께 전달된 장수 사진은 총 32개로 지난달 초 사진봉사단이 해도동 거주 어르신들을 촬영한 사진을 확대 인화 후 액자로 만들었다.


또 촬영 당일 부부가 함께 오신 어르신들께는 함께 찍은 사진도 인화·전달해 기쁨을 더했다.


그동안 포항제철소 사진봉사단은 지난 2019년 7월에 창단돼 포항제철소 인근 7개동을 시작으로 오천·구룡포·송라면·연일읍 등을 찾아가며 현재까지 총 23회, 980여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을 만들어 드렸다.

오는 25일에는 상대동에서 24번째 ‘찾아가는 장수 사진’을 촬영하고 이날 사진봉사단 누적 촬영 인원 1000명째를 맞을 예정이다.


황보태희 해도동장은 “포스코와 형산강 하나를 사이에 두고 있는 해도동 어르신들께 장수 사진을 만들어 드림으로써 경로효친을 실천하고 지역사회를 위해 여러 방면에서 지원해주는 포스코에 든든함과 큰 고마움을 느낀다”고 감사 인사를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여종구 기자 jisu589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