씨엔알리서치, 다임바이오 항암제 'DM5167' 임상 위탁계약 체결

씨엔알리서치, 다임바이오 항암제 'DM5167' 임상 위탁계약 체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이춘희 기자] 임상시험수탁회사(CRO) 씨엔알리서치 는 다임바이오와 희귀암·고형암 치료제 'DM5167'의 임상 1·2상 시험 위탁계약을 체결했다고 17일 밝혔다.


이에 따라 씨엔알리서치는 DM5167에 대한 프로토콜 개발 및 임상계획승인(IND)신청 준비, 임상시험 위탁수행 등 전반적인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씨엔알리서치는 항암제 임상 전용 IT솔루션 ‘온코트라이얼보드(OncoTrial Board)’를 활용하는 한편 메타데이터 기반 임상 프로세스 자동화 플랫폼 ‘아임트라이얼(imtrial)’을 이용해 국제임상데이터표준컨소시엄(CDISC)의 표준에 따라 임상시험 설계부터 제출까지 진행할 방침이다.

씨엔알리서치 관계자는 “그 동안 국내에서 총 150건 이상 항암제 임상을 수행하며 쌓아온 임상 노하우를 접목해 이번 DM5167의 국내 임상 1·2상을 효과적으로 수행할 계획”이라며 “특히 이번 임상에서는 당사의 아임트라이얼을활용해 CDISC 기반 임상시험 데이터 표준화를 더 효과적으로 지원하게 될 것”이라고 말했다.


DM5167은 합성치사(synthetic-lethality)를 조절하는 항암신약으로 1세대 치료제 보다 효능 면에서는 우수하고 안전성도 개선한 차세대 합성치사 신약이다. 양사는 내년 초 DM5167의 식약처 IND 승인 및 임상 1·2상 시험에 착수해 내약성, 약동학적 특성 및 효능을 파악할 계획이다.




이춘희 기자 spr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