농심, 상반기 영업이익 386억... 전년比 15.4% 감소

상반기 매출액은 1조4925억원으로 전년比 16.4% 증가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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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구은모 기자] 농심 은 올해 상반기 연결 기준 매출액이 1조4925억원으로 지난해 같은 기간보다 16.4% 증가했다고 16일 공시를 통해 밝혔다. 같은 기간 영업이익 386억원으로 15.4% 감소했고, 당기순이익은 610억원으로 28.9% 증가했다.


분기별로 보면 1분기 매출액은 7363억원으로 16.1% 성장했고 영업이익도 21.2% 증가했다. 반면 2분기는 매출액이 7562억원으로 전년 대비 16.7% 성장했음에도 영업이익이 43억원으로 75.4% 감소했다. 특히 2분기 별도 기준(해외법인 제외한 국내 실적) 영업이익이 적자로 전환되며 전체 수익성 악화로 이어졌다. 농심이 영업이익 적자를 기록한 것은 1998년 2분기 이후 24년 만이다.

상반기 매출 상승은 국내와 해외법인의 성장에 따른 것이다. 국내에서는 주력 브랜드의 판매가 증가했으며, 미국과 중국 등 해외법인은 현지 시장을 확대하여 20.3%로 큰 폭의 성장을 이뤄냈다. 영업이익은 원부자재 및 에너지 가격 상승 등 원가부담 증가와 수출비용 등 각종 경영비용의 상승으로 인해 감소했다. 농심 관계자는 “국제 원자재 시세의 상승과 높아진 환율로 인해 원재료 구매 단가가 높아졌고, 유가 관련 물류비와 유틸리티 비용 등 제반 경영비용이 큰 폭으로 상승해 매출액이 늘었음에도 영업이익은 감소하게 됐다”고 설명했다.




구은모 기자 gooeunm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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