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을 되찾아 드립니다!” … 안동시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 ‘젊음 역주행’ 사업 실시

안동시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젊음 역주행' 사업으로 어르신 35가구에  영양제 꾸러미와 구급함을 전달했다..

안동시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젊음 역주행' 사업으로 어르신 35가구에 영양제 꾸러미와 구급함을 전달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안동시 중구동 지역사회보장협의체는 홀몸 어르신들의 면역력 향상과 노년기 건강을 위해 도움이 필요한 어르신 35가구에 영양제 꾸러미와 구급함을 전달했다.


이번 나눔은 지역사회보장협의체 기획사업으로 경제적 부담으로 영양제 구입에 어려움을 겪는 홀몸 어르신들과 자녀가 없거나, 자녀가 있어도 자주 찾아오지 못하는 어르신들을 전수조사해 실시했다.

협의체 관계자는 “코로나-19 장기화로 단절된 마음을 온정으로 연결하고 감사와 공경의 마음을 전한다”며 “특히 고독사, 영양결핍에 노출되지 않도록 조금이라도 마음을 전해줄 수 있어서 다행이다”고 전했다.


아울러 중구동 관계자는 “홀몸 어르신들이 신체 기능이 약해지고 각종 질병에도 노출될 위험이 크다”며 “영양제를 드시고 건강한 생활을 이어 나가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