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25, 유튜브 채널 구독자 100만 돌파…“예능 콘텐츠 통했다”

최근 1년간 구독자수 200% 신장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 달성했다.

GS25의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 달성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GS25는 공식 유튜브 채널 ‘이리오너라’가 업계 최초로 100만 구독자 달성했다고 8일 밝혔다.


GS리테일에 따르면 이리오너라 채널은 지난해 8월 50만명 이후 올해 6월 90만에 이어 2개월도 되지 않아 이달 5일 100만명을 돌파했다. 최근 1년 만에 구독자수가 200% 증가한 것으로, 그동안 예능 컨텐츠에 집중한 결과가 반영된 것으로 풀이된다.

가장 인기 있는 콘텐츠는 못배운놈들로 시즌5까지 진행되며 누적 조회수가 무려 1700만회에 달한다. 예능인 조나단이 출연해 콩고어를 알려주는 콘텐츠도 현재까지 조회수 96만회를 기록했다.


GS리테일 관계자는 “이리오너라 채널은 광고성 기업 유튜브가 아닌 100만 팬덤 고객들에게 오직 즐거움과 재미를 주는 편의점 커뮤니티 채널로 만들었다”며 “유통업계 최대 규모의 사회관계망서비스(SNS) 팬덤 고객들과 함께 평범한 일상생활 속에서도 특별하고 즐거운 콘텐츠 경험을 나누겠다”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