강기정·김관영·김영록 "민주당 혁신, 국민 눈높이 부응할 것"

강기정·김관영·김영록 "민주당 혁신, 국민 눈높이 부응할 것"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광주·전남·전북 더불어민주당 광역자치단체장 후보들이 한자리에 모여 민주당을 혁신해 국민 눈높이에 부응하겠다고 다짐했다.


강기정 광주광역시장 후보, 김영록 전남도지사 후보, 김관영 전북도지사 후보는 26일 국회 소통관에서 기자회견을 열고 “혁신을 통해 국민 바람에 부응하는 민주당을 만들겠다”고 밝혔다.

이들은 “호남에서부터 민주당 쇄신의 의지를 분명히 하고 당에 단합을 촉구하고 주도해나가겠다”며 “강한 도덕적 리더십을 다시 세우고, 당 혁신위원회를 구성해 새로운 민주당 만들기를 시작하겠다”고 말했다.


이어 “민주당은 민생과 경제를 최우선으로, 안보는 원칙적으로, 북한의 코로나 위험에는 인도적으로 대처하겠다”며 “윤석열 정부의 국정이 독주와 오만에 빠지지 않도록 야당의 역할을 다하겠다”고 덧붙였다.


이와 함께 민주당 지도부에 남은 선거기간동안 전력투구해야 한다고 촉구했다.

이들은 “국정 균형과 민생 안정을 바라는 국민과 지지층, 당원의 바람에 부응해야 한다”며 “가장 많은 당원이 소속된 호남의 민주당부터 정당 혁신에 앞장서겠다”고 강조했다.




호남취재본부 윤자민 기자 yjm30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