민원서비스 ‘엄지 척’! … 영양군, 법정민원 민원만족도 91.2점 ‘우수’

영양군 민원실.

영양군 민원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경북 영양군이 민원서비스에서 시민의 만족도가 아주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영양군은 지난 4월 법정민원 만족도 설문조사를 실시한 결과 종합만족도가 100점 만점에 91.2점이 나왔다고 26일 밝혔다.

군은 21년 4월부터 1년간 내부 민원접수 시스템인 새올행정시스템에 접수된 6000여건의 민원 중 표본 500건을 대상으로 6개 분야에 대해 설문조사를 했다. 신청편의성, 응대 수준, 민원실환경, 처리과정, 처리결과, 전반적 만족도 등 분야이다.


이번 조사는 고객만족도 전문업체인 한국능률협회 플러스가 정형화된 설문지를 이용해 4일간 전화문답으로 진행했다.


영양군 측은 “민원만족도 수준 진단과 미흡부분 개선을 위해 2014년부터 매년 1회 법정민원 고객만족도 조사를 실시해오고 있다”고 알렸다.

올해 만족도는 전년도의 92.08보다 소폭 하락했다. 특히 6개 분야 중 민원처리과정 부분에 다소 낮은 것으로 나왔다.


이인수 종합민원과장은“조사 결과를 토대로 미흡한 부분은 교육을 실시하는 등 만족도 향상을 위해 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귀열 기자 mds724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