SK쉴더스, 오피스넥스와 '미래형 무인문구점 안심 솔루션 개발'

새로운 무인화 영역 무인문구점 시장 선점 위해 전략적 업무협약

26일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왼쪽)과 선장덕 오피스넥스 공동대표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26일 SK쉴더스 김윤호 전략사업그룹장(왼쪽)과 선장덕 오피스넥스 공동대표가 MOU 체결식을 진행하고 있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SK쉴더스(대표 박진효)는 오피스용품 유통 기업 오피스넥스와 미래형 무인 문구점 안심 솔루션 개발을 위한 전략적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업무협약은 새로운 무인화 사업 영역으로 각광받고 있는 무인문구점 시장을 확대하기 위한 양사간 이해관계가 맞아 성립됐다. SK쉴더스는 무인문구점 가맹 점주가 매장을 더욱 안전하고 편리하게 운영할 수 있는 미래형 솔루션 개발을 추진할 방침이다. 오피스넥스는 더욱 안전한 무인문구점 사업의 특장점을 미래 가맹 점주들에게 홍보해 가맹점 확대에 나선다.

양사는 매장 내 비상 상황에 빠르게 대처하기 위한 AI CCTV 고도화, 원격 출동서비스 연계, 보상 서비스 개발 등 솔루션 고도화를 추진한다. 가맹점주가 더욱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무인문구점 전용 키오스크를 최적화하고 더불어 재고 현황, 발주 현황, 결제 현황, 분석 리포트 등을 제공하는 전용 앱 효율성 증대도 함께 추진한다.


김윤호 SK쉴더스 전략사업그룹장은 "이번 업무협약으로 미래형 무인문구점 운영에 필요한 업계 표준 무인화 솔루션을 마련할 계획이며 양사가 함께 무인문구점 시장을 빠르게 선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며 "향후 문구점 특성에 딱 맞는 맞춤형 솔루션을 개발해 미래 가맹 점주들이 더욱 안전하고 효율적으로 매장을 운영할 수 있도록 돕겠다"고 말했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