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상철 곡성군수 후보 “행복수당 4인가족 50만원 지급” 공약

행복수당 지급은 군민 행복 권리보장 위한 것

이상철 곡성군수 후보 “행복수당 4인가족 50만원 지급” 공약 원본보기 아이콘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더불어민주당 이상철 곡성군수 후보는 25일 핵심공약으로 4인 가족 기준 연간 50만원의 행복수당을 지급하겠다고 밝혔다.


이 후보는 행복수당 지급은 군민들의 행복한 권리보장을 위한 것으로 지역상품권을 활용함으로써 자영업자와 소상공인들의 어려움도 해결하는 효과가 있다고 설명했다.

이 후보는 또 매년 50개 청년창업기업에 창업지원금과 식비 등 220만원을 지급하고 여성농업인 바우처카드 30만원 지급, 출산장려금 첫째·둘째까지 총 500만원을 지급하는 등 군민들의 현실적이고 효과적인 정주여건을 대폭 확대하겠다고 강조했다.


이 후보는 이어 청년 100명이 살아가는 청년마을 주거단지를 조성하고 ▲어린이 생태도서관 건립 ▲다문화가정 직업훈련교육비 지원 ▲섬진강 공원화사업 추진 ▲스포츠 타운 조성 ▲스마트팜 혁신단지 기반조성 ▲다목적 실내체육관 건립 ▲숙박업소 세탁비 지원 등을 약속했다.


이 후보는 “군민의 눈높이에서 소통하고 한걸음 더 가깝게 다가가 오직 군민의 행복만을 위해 최선을 다하고 군민이 행복한 곡성을 만드는데 모든 열정을 쏟아가겠다”면서 “이번 6·1지방선거에서 성실하고 준비된 이상철을 지지해달라”고 호소했다.

한편 이상철 후보는 곡성읍청년회장과 곡성청년회의소 회장, 전남청년회의소 사무처장, 남도포럼 사무총장과 곡성군의회 5·6대 의원과 군의회 의장을 역임한 뒤 제11대 전남도의원을 지내는 등 수 십년간의 정당활동을 통해 지역은 물론 중앙정부에 이르기까지 다양하고 폭넓은 인맥을 갖고 있다는 평가를 받고있다.



곡성=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차종선 기자 cha696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