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일자리 정책 반영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일자리 정책 반영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의정부)=이영규 기자] 경기도일자리재단이 청년 일자리 정책 반영을 위해 현장 간담회를 가졌다.


경기일자리재단은 14일 의정부시 청년센터 '청년공감터'에서 청년공간 현장간담회를 갖고 올해 경기도가 추진하는 청년 일자리 정책 안내와 함께 청년 공간의 청년 매니저 고용 불안정 문제 해소를 위한 대책 등을 논의했다. 또 청년들의 노동인권 보장 문화 확산을 위해 '일하는 청년이 존중받는 청년센터(공간) 약속문'을 전달했다.

조은주 재단 청년일자리본부장은 "재단은 협업단 활동을 통해 청년 주도성 강화와 청년 참여 확산으로 청년 지원의 구심점 모델을 구축해 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시ㆍ군 단위의 청년공간ㆍ센터와 청년 일자리 정책이 널리 전달ㆍ확산되도록 연대와 협력체계를 강화하겠다"고 강조했다.


재단은 지난해부터 청년 참여 기반의 일자리 광역 협의체 기능 수행을 위해 지역 청년들이 참여하는 '경기 청년 일자리 협업단'을 구성 운영하고 있다.


경기도일자리재단, 청년 일자리 정책 반영위한 현장간담회 개최 원본보기 아이콘


협업단을 통해 청년 일자리 사업에 청년들의 의견을 적극 반영하고 있다.

재단은 협업단과 함께 지속적으로 지역 청년들의 의견을 수렴하고 '일하는 청년이 존중받는 일터'를 만들어 가기 위한 공익 캠페인을 이어갈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