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씨카드, '로스트아크' PLCC 내년 1분기 출시

스마일게이트알피지 단독 제휴

비씨카드, '로스트아크' PLCC 내년 1분기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기하영 기자]비씨카드가 스마일게이트알피지와 손잡고 다중 접속 역할 수행 게임(MMORPG) '로스트아크'에 특화된 상업자 표시 신용카드(PLCC)를 내년 1분기 내 출시할 계획이라고 20일 밝혔다.


그동안 금융권이 게임업계와 제휴한 사례는 있었으나, 특정 게임에 특화된 혜택으로 구성된 금융상품과 더불어 고객경험 혁신을 위한 중장기적 협력 관계를 구축한 사례는 이번이 처음이다.

새로 출시될 로스트아크 PLCC는 게임 내 결제에 특화된 할인 혜택을 기본으로 제공한다. 로스트아크는 유저들이 캐릭터의 전투력을 강화시키기 위한 각종 재료 아이템은 물론 외형을 꾸미는 데 필요한 아이템, 각종 기간제 특수효과 등 게임 플레이에 재미를 더할 다양한 상품을 필요 시 편리하게 구입할 수 있도록 유료로도 제공하고 있다.


비씨카드는 실생활에서도 실적 조건 없이 누릴 수 있는 할인 혜택을 탑재해 단 한 장의 카드로 게임과 현실을 아우르는 결제 경험을 제공하겠다는 복안이다. 모코코 캐릭터 등 게임 내 대표 지적재산권(IP)을 활용한 카드 디자인도 로스트아크 유저들의 만족도를 높일 것으로 기대된다.


향후 양사는 PLCC를 통해 축적한 결제 데이터와 게임 데이터를 종합적으로 분석해 유저 맞춤형 서비스를 제공하고, 양사 간 시너지 기반의 신규 사업 기회를 발굴하기 위해 머리를 맞댈 계획이다. 또 PLCC 사업 수익금을 활용한 기부금을 조성해 로스트아크 유저들과 함께하는 사회공헌사업을 추진한다.

박상범 비씨카드 카드사업본부장(상무)은 "이번 협업을 통해 세대를 막론하고 많은 사랑을 받고 있는 MMORPG 로스트아크의 유저들에게 차별화된 결제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며 "단 한 장의 카드로 로스트아크 유저들이 가상공간과 현실 사이에서 끊김 없는 혜택을 경험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기하영 기자 hykii@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