깨끗한나라, 1일1클린 챌린지 진행

깨끗한나라 1일1클린 챌린지 소개 이미지. [사진제공=깨끗한나라]

깨끗한나라 1일1클린 챌린지 소개 이미지. [사진제공=깨끗한나라]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종화 기자] 종합제지기업 깨끗한나라가 12월 '클린사이클' 캠페인 일환으로 '1일1클린 챌린지'를 진행한다고 2일 밝혔다.


클린사이클은 깨끗한나라의 ESG경영 강화라는 목표 아래 '자원순환'과 '나눔순환' 활동으로 지속가능한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준비한 깨끗한나라 대표 CSR캠페인이다. 매월 1일 클린사이클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일상 생활에서 환경보호 및 자원순환을 실천할 수 있는 1일1클린 챌린지를 업로드해 고객과 함께 친환경 생활 습관을 만들어 나가고 있다.

12월에 시행되는 1일1클린 챌린지 주제는 '중고거래·무료나눔' 실천하기다. 중고거래나 무료나눔은 시간과 정성이 들지만 다 쓴 제품에 새로운 쓰임을 부여함으로써 폐기물 발생을 줄이고, 사용자는 저렴한 가격에 필요한 제품을 사용할 수 있다는 취지다.


12월 한달 동안 진행되는 챌린지에서 우수 참여자로 선발된 분들에게는 큐클리프에서 제작한 폐기된 낙하산 끈 업사이클링 마스크 스트랩을 경품으로 지급한다. 챌린지는 깨끗한나라 공식 CSR 인스타그램 채널인 클린사이클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깨끗한나라는 2021년 한해 동안 '오래 사용한 물건 자랑하기', '클린한 장보기', '우리동네 쓰레기 줍기', '재활용·새활용 실천하기' 등 다양한 주제로 1일1클린 챌린지를 시행했다.

깨끗한나라 관계자는 "2021년 불편함을 감수하면서 1일1클린 챌린지에 열심히 참여해준 분들에게 감사드린다"면서 "2022년에도 자원순환과 나눔순환의 주제로 다양한 챌린지를 진행해 고객과 활발히 소통하겠다"고 말했다.




김종화 기자 justi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