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 '백종원 간편식' 누적 판매량 3억개 돌파 … 신제품 7종 추가출시

CU, '백종원 간편식' 누적 판매량 3억개 돌파 … 신제품 7종 추가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인경 기자] 편의점 CU가 백종원 더본코리아 대표와 손잡고 '든든한 고기 한 끼'를 콘셉트로 한 간편식 시리즈 시즌5를 기획했다고 19일 밝혔다.


종 7종의 신제품 중 '더블 불고기 정식 도시락'은 20∼30대 남성 고객을 겨냥해 다양한 고기반찬을 담았다. '반반 참치불고기 김밥'과 '반반 제육어묵 김밥', 떡갈비 불고기 삼각김밥', '2XL 치즈제육 삼각김밥'은 푸짐한 고기 토핑을 강조했다. 백 대표의 특제 레시피로 만든 양배추샐러드를 넣은 '추억의 햄버거'와 '더블 사라다 샌드위치'도 함께 출시했다.

CU는 2015년 12월 '백종원 한판 도시락', '매콤불고기 정식'을 시작으로 지금까지 백 대표와 함께 100여종의 간편식을 선보였다. 이들 간편식 시리즈는 지난 6년 간 누적 판매량 3억개를 기록했는데, 무려 70개월 동안 월평균 판매량이 430만개, 하루 평균 판매량이 14만개에 달해야 달성할 수 있는 양이다.


CU 관계자는 "단순 누적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천만 서울 시민이 한 달 동안 하루도 빠짐 없이 백종원 간편식을 먹은 것과 같다"며 "집밥처럼 푸짐하면서 정성이 가득한 음식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한다는 CU의 가치관과 백종원 요리연구가의 철학이 만나 탄생한 상품들이 불패신화를 이어가고 있다"고 말했다.




조인경 기자 ikjo@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