더CJ컵, 세계 골프팬에 ‘비비고’ 브랜드와 'K-푸드' 알렸다

10월 14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서밋클럽에서 열린 더CJ컵에 마련된 비비고 컨세션에서 '비비고 만두 도시락'을 먹고 있는 가족

10월 14일부터 미국 라스베이거스 서밋클럽에서 열린 더CJ컵에 마련된 비비고 컨세션에서 '비비고 만두 도시락'을 먹고 있는 가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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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임혜선 기자]14일부터 나흘간 미국 라스베이거스 서밋 클럽에서 열린 PGA투어 정규대회 THE CJ컵(CUP)@서밋(SUMMIT)이 선수 및 대회 관계자, 갤러리들의 호평 속에 로리 맥길로이(북아일랜드)의 우승으로 마무리됐다.


18일 CJ제일제당에 따르면 더CJ컵은 대회 5회 만에 출전선수나 대회 준비?운영면에서 최고 수준으로 자리 잡았다는 평가를 받았다. 또한 공식 후원 브랜드인 비비고는 더CJ컵을 발판 삼아 글로벌 마케팅에 집중, 첫 대회가 열린 2017년 대비 매출이 3배 이상 성장, K-푸드를 대표하는 ‘글로벌 한식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4라운드 중계방송 중 제이슨 데이, 리키 파울러, 아담 스콧, 제이슨 코크락 등 세계적인 선수들이 영상에 등장해 더CJ컵과 대회를 운영하는 CJ에 감사의 마음을 전했다. 또한 1라운드 중계방송 중에는 한국 골프의 신예 김주형 선수가 다양한 스포츠 분야에서 ‘꿈지기(Dream keeper)’ 역할을 하고 있는 CJ의 스포츠마케팅 히스토리를 소개하기도 했다. 중계방송은 전세계 226개국 10억 가구에 송출됐다.


선수 및 대회 관계자를 위해 마련된 ‘비비고 키친’은 셰프들이 현장에 직접 출동해 비비고 제품을 활용한 다양한 메뉴들을 선보였다. 특히 ‘비비고 왕교자’와 최근 미국 시장에 새롭게 선보인 고추장 소스 ‘갓추(GOTCHU)’를 활용한 비빔밥, 고추장 폭립 등의 메뉴는 인기를 끌었다. 또한 아담 스콧(영국)이 1라운드 후 기자회견에서 ‘경기가 끝나고 만두를 먹으러 가겠다’며 ‘만두’를 언급하고, 비비고 키친에서는 만두에 찍어 먹겠다며 ‘쌈장’을 요구하는 등 대회가 5회째를 맞으며 선수와 관계자 모두 한식에 친숙해진 모습이 인상적이었다.


선수들은 한국에서 열릴 다음 대회에 대한 기대감을 드러내기도 했다 더CJ컵에서 총 2번의 우승컵을 거머쥔 저스틴 토마스(미국)는 기자회견 자리에서“(코로나19 상황으로) 한국에서 대회를 진행하지 못해 아쉽다. 제주도에서 좋은 우정과 추억을 많이 쌓았고, 한국에서 열리는 대회는 특별하다. 다시 한국에서 경기해보고 싶다”고 말했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마무리 홀인 ‘18번 홀 사인’에 LA레이커스를 상징하는 아이덴티티 컬러를 활용해 눈길을 끌었다. PGA투어는 “한국 최고의 식품 브랜드 비비고와 세계적인 스포츠 아이콘 LA레이커스의 역사적인 글로벌 파트너십을 축하하기 위해 기획했다”며 홀사인의 의미를 설명했다.




임혜선 기자 lhsro@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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