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클릭 e종목]"휠라홀딩스, 핵심 사업부 점유율 정체"…목표가↓

[아시아경제 지연진 기자]한국투자증권은 휠라홀딩스 에 대해 미국 사업의 수익성이 악화됐고 내수 점유율 정체로 영업이익 추정치를 낮추면서 목표주가를 기존 7만원에서 6만2000원으로 하향했다고 7일 밝혔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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박하경 한국투자증권 연구원은 "밸류에이션 부담은 극히 낮으나 글로벌 브랜드로서의 경쟁력이 훼손된 상황"이라며 "핵심 시장에서 브랜드력이 회복되기 전까지 주가 모멘텀은 미약한 만큼 신규 라인업 강화 등 브랜드 리빌딩 성과가 가시화되는 시점을 기다려야 한다"고 전했다.


휠라홀딩스는 3분기 매출액은 전년보다 7% 증가한 9840억원, 영업이익은 1300억원으로 17% 감소할 전망이다. 영업이익은 컨센서스를 25% 상회할 것으로 보이지만, 이 중 아큐시네트(Acushnet)의 이익 기여도는 64%로 본업 회복 속도는 여전히 더디다는 분석이다.

휠라 영업이익은 한국과 미국 사업의 부진으로 20% 감소한 470억원에 그칠 것으로 예상된다. 아큐시네트 매출액은 6420억원과 전년동기대비 12% 늘지만, 영업이익은 15% 감소한 830억원으로 전망된다. 박 연구원은 "비수기에 전년 높은 기저 영향으로 감익은 불가피하나 골프 인구 증가 및 라운딩 재개로 인한 외형성장을 지속하고 있다"며 "정상 시장인 2019년 3분기와 비교 시 영업이익은 65% 증가한 수준"이라고 설명했다.


휠라는 중국 및 로열티 사업부가 견고한 성장세지만, 핵심인 국내와 미국 사업의 부진은 여전하다는 분석이다. 국내 코로

나19 영향이 지속되는 가운데 핵심 소비자층인 10~20대 점유율도 정체인 것으로 추정되며, 대표 온라인 쇼핑몰 무신사내 휠라 브랜드 순위는 97위다. 운동화 순위는 17위지만, 글로벌 브랜드 및 국내 아웃도어 브랜드보다 뒤쳐졌다는 평가다.




지연진 기자 gyj@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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