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소 콘텐츠기업 유통 지원" 토이저러스에 '크림스토어' 오픈

토이저러스 잠실점 내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사진제공=롯데마트).

토이저러스 잠실점 내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사진제공=롯데마트).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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3개점에 한국콘텐츠진흥원 협업한 캐릭터 전문숍 오픈
판로 막힌 중소 콘텐츠 기업에 고객 접점 마련

[아시아경제 김유리 기자] 롯데마트는 지난달 한국콘텐츠진흥원과 손잡고 중소 콘텐츠 기업 유통 지원을 위한 캐릭터 전문숍 '크림스토어(C★Ream)'를 토이저러스 3개점(잠실점, 은평점, 김포공항점)에 선보였다고 4일 밝혔다.


크림스토어는 'Content of Dream(꿈의 콘텐츠)'의 약자로 중소 콘텐츠 기업의 유통·판매·홍보의 어려움을 해소하고 그들의 지식재산권(IP) 가치 상승을 지원한다는 의미를 담고 있다.

롯데마트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함께 크림스토어를 통해 유통 판매처 확보에 난항을 겪는 중소 콘텐츠 기업을 위한 신규 캐릭터 IP 고객 접점을 마련해 주고, 대기업과 중소 콘텐츠 기업간 동반 성장을 통해 사회적 가치를 실현하는 지속 가능한 캐릭터 생태계 조성에도 힘쓸 예정이다.


특히 토이저러스의 공급망을 활용해 중소 애니메이션 제작사, 모바일 게임 제작사, 인스타그램 캐릭터 크리에이터 등 국내 중소 콘텐츠 제작자들과 함께 새로운 콘텐츠 시장을 선도하는 활동을 전개할 계획이다.


크림스토어에서는 총 50여개 중소 콘텐츠기업 및 작가가 참여해 300여종 이상의 캐릭터 상품을 선보여 인형, 완구, 문구, 잡화류 등 영유아층부터 MZ세대까지 아우를 수 있는 다양한 관련 상품들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다.

매장별 키오스크를 설치하고, 전용 애플리케이션 '맹글;캐릭터부스터'를 이용해 고객 취향에 맞는 나만의 굿즈를 만들 수 있다. 직접 체험할 수 있는 이벤트도 준비해 각 참여사별 이벤트 외에 캐릭터 그리기, 커스텀 라벨 증정, 에어볼 이벤트 등 체험 이벤트를 즐길 수 있다.


김보경 롯데마트 패션n하비부문장은 "시장 진입에 어려움을 겪고 있는 캐릭터 신생 기업 및 중소 콘텐츠 기업들의 유통 채널 확보를 지원할 것"이라며 "매년 지속적인 신장세를 보이는 국내 콘텐츠 시장에 도움이 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김유리 기자 yr61@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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