거창군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 개최

부서·담당별 인구증가시책 상호연계를 통한 효율성 및 효과성 추구!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 [이미지출처=거창군]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 [이미지출처=거창군]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경남 거창군은 12일 군청 대회의실에서 '인구증가 실무추진단 추진상황 보고회'를 개최했다.


보고회는 최영호 부군수, 류지오 행정복지국장, 김향란, 박수자, 표주숙, 권순모 의원과 9개 부서 16개 담당 주사와 담당자 20여명이 참석했다.

인구증가와 관련된 핵심 업무 21개를 중점추진과제로 선정해 추진상황 보고하고 인구증가시책 관련 부서·담당별 상호 연계방안 협의 및 신규 인구증가시책 발굴, 인구증가시책 추진에 따른 애로사항 공유 등을 위해 개최됐다.


보고회에서는 중점추진과제 점검과 신규시책 발굴 요청 그리고 군민들에게 직접적인 혜택에 대한 군의원의 질의와 응답이 있었다.


청년정책 담당, 기업지원 담당, 승강기 산업 담당, 일자리 총괄 담당 간의 청년 일자리 창출 및 지원방안 등에 대한 상호연계 추진방안 검토 등이 이뤄졌다.

최 부군수는 “올해 인구수는 작년 대비 증가했으나 인구증가도시 실현을 위해서 함께 노력해야 하며, 특히 이 자리에 있는 실무추진단의 역할이 중요하다”며 “인구증가도시 실현을 위해 추진과제를 성실히 수행해 주길 바란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최순경 기자 tkv0122@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