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 플러스앤과 업무협약으로 ‘체스터톤스 속초’ 운영 안정성 확보해 눈길

[체스터톤스 속초 광역도]

[체스터톤스 속초 광역도]

원본보기 아이콘

생활숙박시설 통합위탁운영사인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가 다가오는 여름 휴가철을 대비해 자사에서 운영하는 생활숙박시설 ‘체스터톤스 속초’의 안정적인 수요 확보에 힘써 투자자들의 눈길을 끌고 있다.


체스터톤스 속초는 속초 8경 중 하나이자 속초 관광의 중심인 청초호 부근에 들어선다, 지하 3층~지상 12층, 4개동 총 968실 규모이며 전용면적 28~120㎡로 구성돼 소규모 여행객부터 가족단위까지 다채로운 유형의 여행객 수요를 흡수 가능하다.

지난달 26일 체스터톤스 속초의 위탁운영사 체스터톤스호텔앤드레지던스㈜는 국내 대표 여행·레저 복지 서비스 기업인 ㈜플러스앤과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으로 플러스앤의 파트너사인 한국전력공사, 수자원공사 등 70여개 공·사기업 임직원 및 체스터톤스 속초 멤버들을 대상으로 복지 상품 및 여행상품을 개발해 제공할 예정이다.


이로써 체스터톤스 속초는 기존의 속초 방문객을 포함해 플러스앤 상품을 이용하는 법인 단체 이용객 수요까지 더해져 강원도 내 타 생활숙박시설과는 차원이 다른 풍부한 수요 확보 기반을 다지게 돼 안정적인 운영이 가능해질 전망이다.


이에 더해 여러 업체와의 협력으로 체스터톤스 속초 이용객들에게 더욱 풍성하고 편리한 여행 콘텐츠를 제공할 계획이어서 수요 창출에 시너지를 낼 예정이다. 먼저 캠핑카 공유 스타트업 ‘캠버(Camver)’와의 업무협약으로 체스터톤스 속초에서는 캠버에서 운영 중인 캠핑카와 장비 체험 및 유·무상 대여가 가능하다. 또한 프리미엄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하는 ‘돕다’와도 협약을 맺어 소유주와 이용객을 대상으로 돕다에서 운영하는 VIP 멤버십 서비스, 컨시어지 서비스, 의전 서비스 등 총 12가지 비즈니스 프로그램을 제공할 예정이다.

업계 관계자는 “체스터톤스 속초는 운영사 측에서 여러 업무 협약을 통해 강원도에 쏠려있는 생활숙박시설 가운데서도 돋보이는 차별성을 가진 만큼 관광객 수요를 선점할 것으로 예상된다” 며 “특히 이번 협약으로 다수의 법인 수요까지 확보해 투자 이익과 직결되는 운영 안정성을 갖춰 투자자들에게 더욱 인기가 높아질 것”이라고 말했다.


이밖에도 내부에 다양한 즐길거리를 마련해 이용객들의 편안한 휴식을 도울 계획이다. 먼저 약 290여 평 규모의 사계절 천연 온천수가 공급되는 야외 수영장이 들어서서 전 연령층이 즐기며 추억을 쌓으며 힐링할 수 있다. 또한 영화·음악·게임·사진 등 취미, 여가 생활이 가능한 별도 공간을 비롯해 파티룸, 피트니스센터, 클럽 등 20여 가지 다양한 부대시설과 루프탑, 정원 가꾸기, 플리마켓 등도 조성된다.


속초에 마련된 레저 시설 및 이색적인 체험을 이용할 수 있는 서비스도 운영한다. 골프를 즐기러 오는 관광객들을 위해 로비에서 인근 골프장 라운딩 서비스를 회원가로 저렴하게 제공할 예정이며, 캠핑, 낚시, 등산, 트레킹 등 다양한 아웃도어 활동 장비를 유·무상으로 대여하는 서비스도 운영 예정이다. 브루어리(맥주공장) 투어 여행객을 위해 속초 인근 액티비티 지역업체와 제휴를 맺어 수제 맥주 공장 명소를 방문할 수 있도록 하는 서비스도 마련할 계획이다.


생활 편의성을 극대화하는 라이프케어 프로그램도 돋보인다. 하우스키핑 서비스와 딜리버리 서비스, 버틀러서비스, 아이돌보미, 밀키트, 설거지 등 다양한 서비스를 도입해 기본적인 생활 편의를 높여줄 방침이다. 편리한 여행을 돕는 여행 플래너 서비스, 자전거·차 쉐어, 레저용품 대여 서비스도 제공된다. 로비에는 청초호 전용요트 세일링 예약과 골프라운딩 예약 서비스도 마련된다.


위탁운영사 체스터톤스의 신개념 운영 방식인 생활숙박시설 통합관리시스템도 눈길을 끈다. 통합관리시스템은 단기 숙박형(개방형)과 장기 숙박형(폐쇄형) 두 가지 방식으로 매년 소유자가 이 중 하나를 선택해 다음 해 적용할 수 있다. 유연한 운영이 가능하다는 측면에서 합리적이다.


단기 숙박형은 소유자가 필요한 기간 동안 객실 이용료를 내고 휴식 공간으로 사용하고, 미사용 기간에는 운영사가 공실을 운영해 얻은 영업 이익금을 수령할 수 있다. 또한, 호텔식 서비스를 제공받으며 자유롭게 쉬고 싶은 소유자는 장기 숙박형을 선택하면 된다.


한편 체스터톤스 속초 모델하우스는 경기도 성남시와 강원도 속초시에 각각 위치한다.




최봉석 기자 mail0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