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에게 힘 되는 부산 만들자!’ … 부산시·부산교육청, ‘상반기 교육행정협의회’ 개최

8일 오후 3시 부산교육청서 박형준 시장·김석준 교육감 현안 논의

학교폭력 Zero!,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 직업교육 혁신지구사업

부산시청.

부산시청.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부산시와 부산교육청이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부산을 만들기 위해 머리를 맞대는 상반기 교육·행정 회의를 연다.


부산시(시장 박형준)와 부산시교육청(교육감 김석준)은 오는 8일 오후 3시 부산시교육청 별관 4층 전략회의실에서 ‘2021년 상반기 부산시 교육행정협의회’를 개최한다고 7일 밝혔다.

‘교육행정협의회’는 부산시와 교육청이 교육격차 해소와 교육사업 지원 등 교육과 지역현안을 효율적으로 처리하기 위해 논의하는 자리다.


▲‘학교폭력 Zero! 만들기’ 시범사업 추진 ▲아이키우기 좋은 부산 만들기를 위한 ‘유치원 무상급식비 지원’ 요청 ▲산학관 협력 체계 기반 직업계고 선취업·후학습 성장경로 구축을 위한 직업계고-지역협업기반 직업교육 혁신지구 사업 등 협의 안건에 대해 상호 협력방안을 논의한다.


박형준 부산시장은 “시와 교육청이 변화하는 교육환경에 지속적인 신뢰와 협력으로 아이들의 행복한 성장을 위한 지혜를 모을 것”이라며, “시에서도 아이들에게 힘이 되는 정책을 만들기 위해 적극적으로 협력하겠다”고 말했다.



영남취재본부 김용우 기자 kimpro7777@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