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특징주]일론 머스크 '아기상어' 트윗 하나에 삼성출판사 강세

[특징주]일론 머스크 '아기상어' 트윗 하나에 삼성출판사 강세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소연 기자] 삼성출판사 가 장초반 강세다. 일론 머스크 테슬라 최고경영자(CEO)가 트위터를 통해 '아기상어'를 언급하면서다.


삼성출판사는 2일 오전 9시41분 기준 유가증권 시장에서 전일보다 2500원(5.62%) 오른 4만7000원에 거래되고 있다.

이날 일론 머스크는 이날 '아기 상어가 다 눌렀다. 사람보다 뷰가 많다(Baby Shark crushes all! More views than humans.)'고 언급하며 아기상어 영상을 리트윗했다.


스마트스터디가 미국 나스닥 상장을 추진할 것이라는 기대감이 큰 상황에서 머스크의 멘션 하나에 주가가 상승하는 모양새다.


앞서 글로벌 콘텐츠 기업 스마트스터디는 세계 최대 규모 키즈 엔터테인먼트 채널 니켈로디언(Nickelodeon)과 공동 제작한 2D 애니메이션 시리즈 '베이비샤크 빅 쇼'(Baby Shark’s Big Show!)를 전 세계로 확대 방영한다고 밝혔다.

'베이비샤크 빅 쇼'는 5월 8일 영국 17일 호주, 24일 이탈리아 등 유럽과 오세아니아의 닉 주니어(Nick Jr.) 채널에서 방영된다. 올해 하반기 한국에서 공개될 계획이다. 이외에도 남미, 중동, 동남아시아, 아프리카에도 순차적으로 방영 될 예정이다.


삼성출판사는 스마트 스터디의 지분 18.57%를 보유한 2대주주로 알려졌다. 김민석 스마트스터디 대표이사는 김진용 삼성출판사 대표이사의 장남이다.




박소연 기자 mus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