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남도교육청,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 공모

전남도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전남도교육청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 사진=전남도교육청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전남도교육청은 21일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을 오는 30일까지 공모한다고 밝혔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은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조성과 미래 교육 전환을 위해 전남도교육청이 추진하는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대상 학교의 ▲생태교육 ▲스마트교육 ▲마을교육 ▲공간혁신 등의 교육활동을 함께 실천하고 미래학교로 전환하는 것을 돕는 역할을 한다.

생태교육 분과는 학교 내에서 생태 감수성 교육과 탄소배출 줄이기 등 지속할 수 있는 지구환경 만들기를 실천하며, 스마트교육 분과는 학생이 주도하는 프로젝트형 스마트 교수학습과 스마트한 학교 교육 운영시스템을 확산시키는 역할을 하게 된다.


마을교육 분과는 학교와 마을을 연계한 마을교육과정을 재구성하고 실천하며, 지속할 수 있는 지역 공동체 활성화를 실천한다. 공간혁신 분과는 공간 프로젝트 수업과 새로워진 학교 공간에서 다양하고 창의적인 교수학습을 실천하고 확산시키는 활동을 하게 된다.


도교육청은 도내 교직원을 대상으로 공모를 진행해 전문가 40여 명을 실천단으로 위촉해 운영할 계획이다. 이들은 민간 전문가와 협업 등 그린스마트 미래학교를 지원하는 다양한 활동을 하게 된다.

그린스마트 미래학교 실천단 공모 관련 내용은 전남교육청 홈페이지 공지사항에서 확인할 수 있다.




호남취재본부 이준경 기자 lejkg123@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