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오쇼핑, 전기차 특집 방송…“아이오닉·테슬라 알아보세요”

CJ오쇼핑이 오는 23일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CJ오쇼핑이 오는 23일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임춘한 기자] CJ오쇼핑은 오는 23일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테슬라·아이오닉·니로·볼트 등 다양한 브랜드 전기차를 장기 렌터카 방식으로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CJ오쇼핑이 전기차 특집 방송을 기획한 이유는 소비자 수요가 빠르게 증가한다고 판단해서다. 앞서 지난 3월 CJ오쇼핑플러스에서 방송한 롯데렌터카 전기차 특집 방송에서는 목표 대비 3배 정도의 상담 신청이 몰렸다. 충전료가 저렴해 유지비가 낮은 전기차의 장점과 경제적인 월 렌탈료로 새 차를 장만할 수 있는 장기렌터카의 장점이 결합돼 고객 호응이 높았다.

이번엔 지난 방송보다 전기차 비중을 더 늘린다. 테슬라 모델 3/Y·볼트·니로·조에·아우디·벤츠 등 가성비 높은 브랜드부터 프리미엄 전기차량까지 구매 조건을 확인할 수 있고 기아 EV6는 사전 계약할 수 있다. 방송 중 상담 예약을 남긴 모든 고객에게 차량 공유 서비스 그린카 5시간 이용 쿠폰을 지급하고, 방송 상담 신청 고객이 실제 계약까지 완료하면 삼성 기프트카드 10만 원 권도 제공한다.


전기차 특집 1차 방송 상담 신청 고객 중 약 70%가 모바일 채널로 유입된 만큼 모바일 앱을 통한 판매를 확대할 예정이다. 이번 방송은 CJ오쇼핑플러스 채널과 CJmall 앱에서 동시에 시청할 수 있다. CJmall 모바일 라이브 채널인 쇼크라이브 방송에서는 자세한 차량 스펙과 판매 조건을 미리 확인할 수 있다. CJmall을 통한 상시 상담 예약 신청도 가능하며, 방송 직전까지 상담 신청을 남긴 고객 중 200명을 추첨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CJ오쇼핑 관계자는 “고객 관심도가 높은 전기차의 장기 렌터카 구매 조건과 혜택을 집에서 자세히 알아볼 수 있도록 이번 방송을 기획했다”며 “모바일·TV홈쇼핑 방송을 통해 다양한 브랜드를 최고의 조건으로 선보이며, 빠르게 확대되고 있는 비대면 전기차 유통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임춘한 기자 choon@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