블랙야크, 브랜드 앰버서더로 아이유 발탁

가수 겸 배우 아이유.

가수 겸 배우 아이유.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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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승진 기자] 블랙야크가 가수 겸 배우 아이유를 브랜드 앰버서더(모델)로 발탁하고, 아이유와 함께 MZ세대의 산행 라이프 스타일을 담아낸 온·오프라인 캠페인을 본격적으로 전개한다고 27일 밝혔다.


블랙야크는 등산 초보자인 '산린이', '등린이'라고 스스로를 칭하는 MZ세대를 대표하는 인물로 아이유를 선정했다. 블랙야크는 이를 활용해 휴식과 놀이로 변한 산행과 제품의 기능성, 스타일을 다양한 콘텐츠에서 보여줄 계획이다.

블랙야크가 운영중인 국내 최대 규모 산행 커뮤니티 플랫폼 ‘블랙야크 알파인 클럽(BAC)’ 도전단은 현재 20만명으로 지난해에만 8만 명이 가입했고, 이 중 절반 이상이 2030세대다.


블랙야크는 BAC를 통해 ‘명산 100’, ‘백두대간 에코트레일’, ‘섬앤산 100’, ‘클린 마운틴 365’ 등 다양한 산행 프로그램과 차별화된 브랜드 캠페인으로 자연의 이용과 보존에 메시지를 전달하며 MZ세대의 공감대를 형성해 나가고 있다.


블랙야크 관계자는 "묵묵히 자신만의 길을 개척하며 정상의 자리를 지키고 있는 아티스트로서의 행보가 새로운 도전과 그 과정을 응원하는 브랜드 철학과 맞닿는다고 판단했다"고 설명했다.



이승진 기자 promotion2@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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