청소연구소, 자체 제작 대형 재활용 봉투 고객 증정

"실생활에 필요한 생활형 상품 지속 개발해 선보일 예정"

청소연구소, 자체 제작 대형 재활용 봉투 고객 증정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철현 기자] 생활연구소(대표 연현주)는 홈클리닝 서비스 청소연구소에서 이용 고객 모두에게 직접 제작한 재활용 봉투를 증정한다고 21일 밝혔다.


생활연구소는 청소연구소 출범이래 자체 제작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출시해 왔다. 청소매니저들을 위한 앞치마, 가방 등을 비롯해 기본적인 청소키트를 제작해 매니저들에게 제공해 왔으며 지난해에는 다목적 세정제와 살균 소독제 등을 만들어 매니저와 고객들에게 전달했다.

생활연구소는 고객과 청소매니저들의 의견을 반영해 실생활에 유용한 상품 제작에 집중했다. 청소연구소 로고가 새겨진 재활용 봉투는 60리터 크기로 분리수거 용도뿐 아니라 다양한 수납용으로 사용할 수 있다. 고객은 청소연구소 앱에서 재활용 봉투 무료쿠폰을 받아 서비스를 예약하면 청소 완료 후 일주일 이내 총 100장 구성의 재활용 봉투를 배송 받을 수 있다.


연현주 생활연구소 대표는 "최근 배달음식이나 온라인 쇼핑 등으로 부쩍 늘어난 재활용 쓰레기의 관리를 돕고 환경보호도 고민해 재활용 봉투를 제작하게 됐다"며 "올해는 지역 확장과 함께 매니저 모집과 교육 등에 집중해 고객들에게 한층 나아진 프리미엄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청소연구소는 대구, 대전을 시작으로 올해 상반기 창원, 김해, 평택, 안성 등으로 서비스를 확대하고 청소매니저를 모집할 예정이다.



김철현 기자 kch@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