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봉구, 어린이 평화축구교실 온라인 수료식 개최

사회적 거리두기 격상에 따라 비대면 방식의 수료식 개최

‘평화축구교실’ 온라인 수료식

‘평화축구교실’ 온라인 수료식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종일 기자] 도봉구(구청장 이동진)가 초등학교 4~6학년 어린이를 대상으로 하는 ‘평화축구교실’ 수료식을 온라인으로 열었다.


이번 어린이 평화축구 교실에서는 심판이 없는 경기를 운영하고 교체 선수를 스스로 정하며 페어플레이 등 평화가치들에 대해 논의 가치가 드러날 수 있는 규칙을 적용한 축구 경기를 진행, 평화에 대한 인식을 강화했다.

지난 11월7일부터 4주 과정으로 진행된 이번 교육은 도봉 창골운동장에서 거리두기, 마스크 착용, 발열체크 등 코로나19 생활수칙 및 방역수칙을 철저히 준수하며 진행됐다.


코로나19 사회적거리두기 2단계 격상으로 마지막 4회차는 비대면 방식으로 진행됐다.


이밖에도 구는 지난 11월 ▲어린이 평화교실(평화를 상상하는 아이들) ▲어린이 축구교실(축구로 배우는 평화) ▲구민 평화교실(도봉에서 평화를 담다) 등 유익하고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운영, 남북교류 필요성 및 평화에 대한 가치관 향상 등 구민이해증진에 힘쓰고 있다.

구 관계자는 “앞으로도 포스트 코로나시대에 대비해 집체교육과 온라인교육 등 다양한 방법으로 구민 평화감수성 향상을 위한 유익한 수업을 지속적으로 제공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도봉 창골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이 ‘협동하는 축구 얼음땡’ 놀이를 진행하고 있다.(2020.11.14.)

도봉 창골운동장에서 어린이들이 ‘협동하는 축구 얼음땡’ 놀이를 진행하고 있다.(2020.11.14.)

원본보기 아이콘




박종일 기자 dream@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