진도군,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 위해 ‘청렴 캠페인’ 실시

진도군은 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와 함께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진도군 제공)

진도군은 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와 함께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사진=진도군 제공)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진도군이 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와 함께 추석 명절을 앞두고 불필요한 관행과 금품, 향응 수수 근절, 청렴한 공직문화 확산을 위해 청렴 캠페인을 벌였다.


28일 진도군에 따르면 이날 캠페인은 출근 시간을 이용해 내부 직원들을 대상으로 청탁금지법과 부패 공익신고 안내문을 배부하는 홍보 활동을 펼쳤다.

‘부패 없는 청렴 진도’, ‘나부터 청렴 실천’ 등의 슬로건 아래 피켓 홍보를 했으며, 청렴한 공직사회로 나아가기 위해 직원들에게 한 발짝 다가가는 청렴 실천 캠페인을 벌였다.


특히 이번 캠페인은 기획예산과 직원과 전국공무원노동조합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가 함께해 노사가 함께 공직사회에 잔존하고 있는 부조리와 잘못된 관행적 공직문화를 과감히 척결해 나가는 청렴 정책을 추진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임성대 지부장(전국공무원노조 전남지역본부 진도군지부)은 “앞으로도 청렴한 공직사회를 조성을 위해 공무원노동조합의 사회적 역할을 다해나가겠다”고 말했다.

진도군 기획예산과 관계자는 “청렴 캠페인 실시로 공직자들이 청렴 실천 다짐을 마음에 새기고, 공직사회 내 청렴 문화 정착을 위해 청렴 캠페인 등 주요 시책을 지속해서 추진해 군민들에게 신뢰받는 진도군이 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호남취재본부 김 현 기자 kh042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