볼보코리아, 친환경 브랜드 캠페인 'BE BETTER' 진행

'지구를 위한 더 나은 내일을 만들기' 테마

볼보자동차코리아 Canned Nature 리미티드 에디션(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볼보자동차코리아 Canned Nature 리미티드 에디션(사진=볼보자동차코리아)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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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김지희 기자] 볼보자동차코리아는 지구를 위한 더 나은 내일을 만들자는 주제의 새로운 친환경 브랜드 캠페인 'BE BETTER(비 베터)'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지속가능한 미래를 위해 2040년까지 기후 중립화를 달성한다는 볼보자동차의 친환경 비전에 따라 기획됐다. 이 기간 동안 홈페이지 및 팝업스토어 등을 통해 기후 변화에 따른 위기를 다시 한 번 알리고 생활 속 작은 변화를 통해 환경 지키기에 동참할 수 있는 다양한 활동들을 실시한다.

먼저 오는 30일까지 볼보코리아 홈페이지에서는 휴대용 커트러리 세트와 친환경 더스트 백, 마스킹 테이프로 구성된 2040개 한정판 BE BETTER 키트를 제공하는 이벤트를 운영한다. 참가 방법은 ▲진해 벚꽃 ▲제주 남방큰돌고래 ▲백두산 만년설 등 세 가지 스토리가 담긴 ‘캔드네이처(Canned Nature)’를 선택한 후 ‘더 나은 내일 만들기’ 실천을 약속하면 된다.


실천내용은 재활용품 분리 배출, 시속 60~80㎞ 경제 속도 준수, 음식물 쓰레기 20% 줄이기와 같은 생활 속 작은 변화로 구성돼 있다. 이 세 가지만 모두 지켜도 연간 약 190㎏까지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줄일 수 있다는 게 볼보코리아의 설명이다.


여기에 캠페인 기간 동안 BE BETTER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소셜네트워크서비스(SNS) 계정에 캠페인 내용을 공유한 이들에게는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커피 기프티콘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마련됐다. 캠페인 동참 확산을 위해 이달 15일부터 23일까지 9일 간 서울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BE BETTER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이만식 볼보자동차코리아 세일즈 마케팅 총괄 전무는 "볼보자동차가 제안하는 작은 변화를 통해 우리의 아이들이 살아갈 더 나은 내일을 만드는데 많은 이들이 동참해주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김지희 기자 ways@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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