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콘, 마스크 토탈 솔루션 플랫폼 선보여…브랜드마스크 시장 공략

[아시아경제 박형수 기자] 인콘 이 최근 400억원 규모의 마스크 관련 매출 계약을 체결한 데 이어 마스크 종합 솔루션 플랫폼을 선보이며 마스크 사업을 확대한다. 관계사 골드퍼시픽의 패션브랜드 ‘호재(HOZE)’와 협업해 홈쇼핑, 온·오프라인 등 다양한 채널에서 브랜드 마스크 사업을 추진한다.


인콘 은 마스크 산업 전반에 걸친 토탈 솔루션 플랫폼 ‘M-플래닛’을 신규 론칭해 마스크 시장에 본격적으로 진입한다고 10일 밝혔다.

M-플래닛은 시중에 안정적인 마스크 공급을 위해 마스크 사업과 관련한 ▲비즈니스 컨설팅 ▲생산설비 도입 ▲필터와 원부자재 납품 ▲마케팅 및 판매를 제공하는 토탈 서비스 플랫폼이다.


인콘 은 M-플래닛을 통해 마스크 생산과 판매에 필요한 식품의약품안전처 인허가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처 인허가 절차에 대한 전반적인 컨설팅 서비스를 제공한다. 인콘 이 보유한 국내외 네트워크를 활용해 마스크 생산설비뿐 아니라 MB 필터 등 마스크 생산에 필요한 원부자재도 안정적으로 공급할 계획이다.


중국산 마스크에 대한 불신이 이어지는 가운데 한국산 마스크에 대한 수요가 급증하고 있다. 안정적인 수요 증가를 기반으로 급성장 중인 마스크 시장에서 인콘 은 M-플래닛을 통해 다른 마스크 업체들과 차별화된 경쟁력을 바탕으로 마스크 산업 전반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인콘 관계자는 “국내 마스크 업체들 가운데 상당수가 중국산 설비 불량으로 양산에 차질을 빚고 있다”며 “ 인콘 은 국내 설비 자동화 업체와 제휴해 마스크 설비 국산화 및 생산 현장의 업계의 어려움을 적극적으로 해소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어 “ 인콘 은 마스크 제조에 필요한 원부자재의 안정적인 유통망은 이미 확보했다”며 “계열사의 패션브랜드와 콜라보를 통해 브랜드 마스크를 기반으로 국내외 마스크 시장에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덧붙였다.


인콘 은 지난 6월 MB 필터 등 원부자재 공급과 이달 보건용 KF마스크 공급 계약을 통해 작년 회사 전체 매출액의 131.33%에 달하는 404억원 규모의 마스크 관련 누적 판매계약을 체결했다. 지난달 섬유소재분석시험연구원(FITI)로부터 MB필터에 대해 97%의 분진 포집 효율로 KF용 보건 마스크 사용에 적합한 성능을 인정받았다.


인콘, 마스크 토탈 솔루션 플랫폼 선보여…브랜드마스크 시장 공략 원본보기 아이콘




박형수 기자 Parkhs@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