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똑똑하게 여름나기] 산호 추출 칼슘으로 뼈 형성·유지에 도움

일동제약 '마이니 코랄칼슘마디'

[똑똑하게 여름나기] 산호 추출 칼슘으로 뼈 형성·유지에 도움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조현의 기자] 일동제약 이 최근 출시한 건강기능식품 '마이니(MyNi) 코랄칼슘마디'는 소화 흡수가 용이한 프리미엄 칼슘과 뼈 건강을 위한 영양소를 담았다.

이 제품은 뼈의 형성과 유지에 필요한 칼슘, 마그네슘, 비타민D, 비타민K, 망간 등의 영앙소를 포함하고 있다. 상어연골분말, 생선콜라겐, N-아세틸글루코사민 등 보조원료도 포함하고 있다.

마이니 코랄칼슘마디는 오염되지 않은 바다에서 사는 깨끗한 산호에서 추출한 비소성(열을 가하지 않고 원료 그대로를 사용하는 방식) 칼슘을 600㎎ 포함하고 있다. 위에 부담이 적고 흡수가 잘 되는 점이 특징이다.

칼슘은 뼈와 치아 형성,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 정상적인 혈액 응고에 필요하며 다공증 발생 위험 감소에 도움을 준다.

체내 활성이 높은 스위스산 활성형 비타민D3 1000IU(25㎎)도 함유하고 있다. 비타민D는 칼슘과 인의 체내 흡수를 돕는 역할을 한다. 또 칼슘의 작용과 밀접하게 관련하고 신경과 근육 기능 유지에 필수 역할을 담당하는 마그네슘이 300㎎ 들어 있다.

일동제약 관계자는 "2015년 국민건강영양조사에 따르면 칼슘은 한국인에게 가장 부족한 영양소 1위로 나타났다"며 "마이니 코랄칼슘마디는 칼슘의 보충이 필요한 성장기 어린이, 청소년, 뼈가 약해지는 중ㆍ장년층, 칼슘의 필요량이 증가하는 임신부ㆍ수유부 등을 위한 제품"이라고 말했다.




조현의 기자 honey@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