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한 아름다움' CJ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새단장

상품 전문성·고객 체험 요소 강화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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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CJ올리브영이 명동과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를 새 단장했다.


CJ올리브영은 명동과 강남에 위치한 플래그십 스토어의 상품 전문성과 고객 체험 요소를 강화해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올리브영 명동·강남 플래그십 스토어는 CJ올리브영이 초대형 공간에 다양한 상품과 체험 요소를 극대화한 상징적인 매장이다. ‘건강한 아름다움’이란 브랜드 아이덴티티(BI)를 집약해 기초 화장품부터 색조, 향수, 헤어·바디케어, 헬스케어 등 다양한 카테고리로 구성됐다.


이번 개편에서는 카테고리별 트렌드 제안과 상품 큐레이션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가령 플래그십 스토어에 새롭게 선보이는 ‘클린 뷰티존’이 대표적이다. 2030 밀레니얼 세대를 중심으로 착한 소비, 가치 소비가 확산함에 따라 화장품에서도 유해성분 배제, 자연 및 동물 보호를 추구하는 클린 뷰티 트렌드를 제안한다.


건강한 라이프스타일 트렌드를 반영해 헬스케어 카테고리도 세분화했다. 건강하고 트렌디한 룩을 만나볼 수 있는 ‘애슬레저존’, 단계별 구강 관리법을 보여주는 '구강 케어존', 올바른 Y존 관리법을 제안하는 '페미닌 케어존' 등이다. 브랜드별로 진열됐던 건강기능식품도 비타민, 유산균, 체중관리 등 기능별로 재배치했다.

색조에서는 메이크업 아티스트가 론칭한 브랜드인 ‘정샘물뷰티’를 새롭게 선보인다. 스위스 내추럴 뷰티 브랜드 ‘벨레다’, 영국 자연주의 화장품 브랜드 ‘더바디샵’ 등도 도입해 바디 카테고리 전문성을 높였다.


이와 함께 매장 내부 공간 기획을 통해 편안하면서도 즐거운 쇼핑 경험을 제공하는 데에도 집중했다. 고객의 쇼핑 동선에 따라 매대 배치를 조정하는 한편, 시즌별 트렌드를 즉각 반영해 보여주는 브랜드 팝업존을 설치했다. AR(증강현실) 서비스로 가상 염색 체험이 가능한 '헤어 컬러링 바'도 만나볼 수 있다.


CJ올리브영 관계자는 “올리브영의 강점인 상품 전문성과 오프라인 매장이 주는 경험적 가치를 극대화하는 취지에서 이번 개편을 진행했다”며 “올리브영 플래그십 스토어는 트렌드를 가장 빠르게 만나는 접점인 동시에 항상 새로운 쇼핑 경험을 선사하는 대표 플랫폼으로 굳건히 자리매김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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