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교육청,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전문 '금융·경제교육'

경기교육청,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전문 '금융·경제교육'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수원)=이영규 기자] 경기도교육청이 NH농협은행과 손잡고 전문적인 금융ㆍ경제 교육을 진행한다.


경기교육청은 25일 이재정 교육감과 정용왕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 본부장 등 업무 관계자 10명이 참석한 가운데 NH농협은행 경기영업본부와 '경기꿈의학교' 활성화 지원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날 협약에 따라 두 기관은 지속 가능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 운영에 필요한 상호 협력 체계를 갖추게 됐다.


업무 협약 주요 내용은 ▲금융ㆍ경제교육 분야 경기꿈의학교 상호 협력 지원 ▲금융ㆍ경제교육 활동 추진 ▲교육과정 운영 관련 운영 협의회 구성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 등이다.


특히 금융 프로그램 활용과 금융 콘텐츠 제공에는 학생 주도 참여형, 전문가 강의형, 금융 프로그램 실습형, 영업점 실제 체험형 등이 있다.

이 교육감은 "2016년부터 시작한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가 학교 현장에서 배우지 못하는 금융ㆍ경제 교육을 담당해 준 데 대해 감사드린다"며 "학생들이 마을에서 마을 자원을 공유하며 꿈꾸고 성장하길 바란다"고 밝혔다.


경기교육청은 올해 농협 파이낸싱 꿈의학교를 여주와 동두천 지역에 개설해 학생들에게 전문적인 금융ㆍ경제 교육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영규 기자 fortune@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