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학연금, 공공 데이터 관리 우수기관 선정

[아시아경제 이민지 기자] 사립학교교직원연금공단(사학연금)은 행정안전부가 주관하는 '2019년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에서 우수기관으로 선정되었다고 25일 밝혔다. 사학연금은 이번 평가에서 234개 공공기관 중 상위 22.2%에 해당하는 우수기관에 이름을 올렸다.


사학연금, 공공 데이터 관리 우수기관 선정 원본보기 아이콘


공공데이터 제공 운영실태 평가는 '공공데이터의 제공 및 이용 활성화에 관한 법률' 제9조에 따라 공공기관의 공공데이터 관리체계, 개방, 활용, 품질, 기타 5개 영역(18개 지표)을 평가하는 제도이다.

이 평가는 공공데이터 전반에 대한 현황 파악과 정책 개선을 통해 데이터 개방에 대한 국민의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2018년 처음 실시됐다. 공공기관은 2019년부터 평가대상에 포함됐다.


사학연금의 공공데이터는 홈페이지나 공공데이터 포털을 통해 이용할 수 있다. 추가적으로 원하는 데이터가 있을 경우 공공데이터 제공 신청제도를 통해 제공여부 심의 후 제공 받을 수 있다.


주명현 이사장은 “데이터 접근에 대한 국민들의 편의성 제고를 위해 정확한 정보 전달과 데이터 개방을 적극 추진하겠다“며 “공공데이터 제공으로 신산업 육성 등 국가 데이터 경제 활성화 발전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이민지 기자 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