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물산 "차별화된 품질관리…반포3주구 입주민 만족도 극대화"

반포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반포3주구 투시도 (사진=삼성물산)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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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문제원 기자] 삼성물산은 현재 입찰을 진행 중인 서울 서초구 반포동 반포아파트 3주구(이하 반포3주구)에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노하우를 적용해 입주 고객의 만족도를 극대화할 것이라고 25일 밝혔다.


삼성물산에 따르면 래미안은 2018년 7월부터 아파트 품질관리수준 향상을 위해 '품질실명제'와 '품질시연회'를 운영하고 있다.

품질실명제는 결로, 소음, 누수 등의 하자를 최소화하기 위해 시공자와 관리자가 시공상태를 확인하고 서명하는 제도다. 품질시연회는 방수, 단열 등의 주요공사를 시작하기 전 품질기준을 공유하고, 발생 가능한 하자를 사전제거하기 위해 실시한다.


래미안은 입주 5개월 전부터 세대 마감관리를 지원하고, 고객의 시각에서 세대 내부 시공상태와 품질을 자체 점검하는 전수 점검을 실시하고 있다. 고객이 입주 전 직접 방문해 시공 상태를 확인할 수 있는 프로그램도 운영하고 있다.


특히 래미안은 2005년 업계 최초로 주거 서비스 브랜드인 '헤스티아'를 론칭한 바 있다. 헤스티아는 에어컨·전열교환기 필터 교체 등 세대 클린 서비스와 '내집 손보기' 동영상 제공을 통해 입주 고객의 불편을 해소하고 있다.

삼성물산은 지난해 1~10월 국토교통부 하자심사분쟁조정위원회에서 인정한 하자 건수가 단 1건에 불과한 것으로 알려졌다.


삼성물산 관계자는 "아파트 시공품질관리와 서비스 수준은 입주 후 고객들의 삶의 질과 직결되는 문제"라며 "래미안만의 차별화된 품질관리 노하우와 입주서비스를 통해 반포3주구 입주고객 만족도를 높일 것"이라고 설명했다.




문제원 기자 nest2639@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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