창원대-KT, 10일 저녁 '유튜브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생방송


창원대-KT, 10일 저녁 '유튜브 오리엔테이션' 온라인 생방송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영남취재본부 강우권 기자] 창원대학교(총장 이호영)와 KT(대표 구현모)가 신종 코로나바이러스감염증(코로나19)으로 비대면 재택수업을 하고 있는 대학생들을 위한 '창원대학교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 행사를 진행한다고 8일 밝혔다.


'마음을 담다'라는 주제로 열리는 이번 행사는 코로나19 확산 방지를 위해 온라인 동영상 중심의 재택수업을 하는 대학생들을 실시간으로 연결해 다양한 대학생활 정보와 노하우를 공유하자는 취지에서 창원대와 KT의 협업으로 기획됐다.

창원대 총학생회와 KT 주최로 10일 오후 6시부터 7시까지 KT 공식 유튜브 채널과 올레tv #채널을 통해 라이브로 방송되며, 인기 개그우먼 이국주가 진행을 맡는다.


온라인 라이브 오리엔테이션에서는 학교 홍보영상, 총장 메시지, 총학생회와 재학생 인터뷰, 선배와 신입생의 실시간 Q&A, 대학 주요시설 소개, 학생동아리 공연, 창원대 퀴즈 등 다양한 비대면 콘텐츠가 학생들을 연결할 것으로 기대된다. 창원대 총학생회는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사전 홍보를 할 예정이다.


창원대와 KT는 "코로나19로 인해 등교가 늦어지고 있는 대학생들, 특히 새내기들에게 대학 생활에 도움이 되는 콘텐츠를 비대면 연결을 통해 전달하고자 한다"며 "대학 구성원들 간 소통을 통해 서로를 응원하고 격려하는 소중한 시간이 됐으면 한다"고 전했다.



영남취재본부 강우권 기자 kwg105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