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리테일 "비싼 토마토, 페스티벌서 저렴하게 즐기세요"

GS리테일 "비싼 토마토, 페스티벌서 저렴하게 즐기세요"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차민영 기자] GS더프레시(구 GS수퍼마켓)에서 ‘토마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고 17일 밝혔다.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는 이달 19일부터 일주일동안 전국매장에서 토마토 페스티벌을 진행한다.

통상 3월부터 진행하는 토마토 행사와는 달리 GS리테일 MD부문에서 슈퍼푸드로 알려진 토마토를 고객들에게 최대한 일찍 제공하고자 사전 계약재배를 통해 전년부터 기획됐다.


또한, 생산자(단체)와의 직거래 및 계약 재배를 통해 최근 시세보다 저렴하게 공급한다. 최근 완숙 토마토의 공급량 부족으로 지난해 2월 평균 가격보다 30%, 평년 대비 20% 높은 수준으로 시세가 이어지고 있다.


페스티벌 기간 완숙토마토(1kg·봉)를 1+1행사로 5900원 가격으로 구입이 가능하다. 또한 대추 방울토마토(1kg·박스)와 달짝이토마토(550g·팩)를 각 5900원에 판매한다.

또한, 3월 초에 편의점 GS25에서도 추가적인 토마토행사를 준비 중에 있다.


손형주 GS리테일 과일팀 MD는 “면연력 강화에 도움이 된다고 알려져 있는 토마토를 대한민국에서 가장 먼저 행사를 진행하고자 작년부터 산지 농가들과 함께 힘을 모아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알뜰한 가격에 건강에 좋은 토마토를 많이 드시고, 고객 모든 분이 힘을 내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차민영 기자 blooming@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