네이버,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클로바더빙' 출시

네이버, 녹음 없이 동영상 더빙…'클로바더빙' 출시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부애리 기자] 네이버가 10일 목소리 녹음 없이도 동영상에 인공지능(AI) 보이스를 입힐 수 있는 '클로바더빙'을 출시했다.


클로바더빙은 텍스트 입력을 통해 합성음을 생성하고 동영상에 더빙할 수 있는 서비스로, 사람이 직접 목소리를 녹음하고 후속 작업하는 번거로움을 줄여 누구나 쉽게 더빙 콘텐츠를 제작할 수 있다.

사용 방법은 클로바더빙 웹사이트에서 동영상을 추가한 후 원하는 보이스를 선택하고 내용을 입력하면 더빙 음성이 생성된다. 이후 사용자가 지정한 시간대에 더빙 음성을 추가하는 방식이다.


클로바더빙은 성인과 아이, 남성과 여성, 기쁨과 슬픔 등 다양한 개성을 가진 21종의 보이스를 제공한다. 사용자의 취향과 동영상 테마, 더빙 내용 등 상황에 따라 적절한 보이스를 선택할 수 있다. 이외에도 AI 보이스의 속도·볼륨 조절 기능과 웃음소리, 동물소리 등 다양한 효과음을 제공해 콘텐츠 제작의 편의성을 높였다.


클로바더빙은 새로운 AI 보이스를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올해 안에 다양한 외국어 서비스도 제공할 예정이다. 개인 사용자들은 클로바더빙을 해당 사이트에서 무료로 이용할 수 있으며, 기업 또는 단체는 제휴·제안을 통해 이용하면 된다.

한편 네이버는 클로바더빙으로 제작한 동영상 콘텐츠를 공모하는 클로바더빙 공모전도 개최한다. 오는 23일까지 클로바더빙 사이트에서 응모할 수 있다. 총 111명을 선정해 아이폰11 프로와 총 500여만 원 상당의 네이버페이 등 다양한 상품을 제공한다.




부애리 기자 aeri345@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