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천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 모집…2월 7일까지

부천시청

부천시청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박혜숙 기자] 경기 부천시는 오는 28일부터 다음달 7일까지 '2020년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 이용자를 모집한다.


이 사업은 대상자가 사회서비스 이용권(전자 바우처)을 발급받고 원하는 서비스와 제공기관을 직접 선택해 이용할 수 있는 수요자 맞춤형 복지 사업이다.

올해 부천시 지역사회서비스 투자사업은 ▲우리아이 심리지원서비스 ▲장애인 보조기기 렌탈서비스 ▲아동비전 형성지원서비스 ▲정신건강 토탈케어서비스 ▲시각장애인 안마서비스 ▲통합 가족상담서비스 ▲장애인 맞춤형 운동서비스 ▲일상생활 지원서비스 등 8개이다. 세부 내용은 부천시 홈페이지(www.bc.go.kr)에서 확인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기준 중위소득 120%~170% 이하의 아동, 노인, 장애인 등 취약계층이다. 모집 기간 내 신분증과 건강보험증, 증빙서류를 지참해 주민등록상 거주지 주민지원센터에 방문해 신청하면 된다. 선정된 대상자는 3월부터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부천시 관계자는 "지역사회서비스투자사업은 지역특성과 주민수요에 맞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사업인 만큼 서비스가 필요한 취약계층 대상자와 가정에 기회가 고르게 제공될 수 있도록 하겠다"고 밝혔다.



박혜숙 기자 hsp0664@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