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금융경영硏 "2020년대 7대 트렌드는 'IMAGINE'"

[아시아경제 김효진 기자]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2020년대에 주목해야 할 7대 비즈니스 트렌드 'IMAGINE'을 선정해 29일 소개했다. IMAGINE은 각 트렌드의 영어 명칭 앞 글자를 따서 묶은 표현이다.


7대 트렌드 중 첫째로 꼽은 건 'I-doctor'다. 환자가 스마트폰으로 의사의 진료나 원하는 의료정보를 제공받는 디지털 헬스케어 서비스가 확산할 것이란 전망에 따른 것이다.

둘째는 소비자가 시간ㆍ장소의 제약없이 모바일 기기를 통해 원하는 영상콘텐츠를 시청하는 추세를 반영한 'My media life', 셋째는 제조공정의 단순 자동화를 넘어 AI가 자율학습을 통해 전체 공정을 진화시키는 시스템의 확산을 고려한 'AI factory'다.


넷째는 'Gender equality'다. 여성이 소득향상을 통한 소비 주체에서 모바일 플랫폼을 활용한 창업가 등 생산 주체로 재조명받는 추세를 보여준다.


우리금융경영연구소는 이어 퀀텀컴퓨터의 등장에 따른 'IT security', 가성비ㆍ환경보호의 가치를 담은 재활용 제품 증가세를 반영한 'Nice consumer', 자동차 브랜드가 모빌리티 서비스 기업으로 진화하는 흐름을 담은 'Evolving mobility'를 다섯~일곱째 트렌드로 꼽았다.

우리금융경영硏 "2020년대 7대 트렌드는 'IMAGINE'" 원본보기 아이콘



김효진 기자 hjn2529@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