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J제일제당, 겨울철 신메뉴 비비고 ‘동지팥죽’, ‘들깨버섯죽’ 출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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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최신혜 기자] CJ제일제당이 겨울철 상품죽 성수기를 맞아 비비고 파우치죽 신메뉴 ‘비비고 동지팥죽’과 ‘비비고 들깨버섯죽’을 출시했다고 19일 밝혔다.


11월부터 1월은 상품죽 계절지수가 높은 시기인 데다 팥죽 등 전통죽 수요층이 크게 늘어나는 시즌인 만큼 겨울철 인기 메뉴 출시를 통해 매출 확대를 꾀하겠다는 계획이다. 지난달 출시 1년을 맞은 비비고 죽은 11월 말 기준 누적 판매량 2500만개, 누적 매출 650억원을 돌파했다. 시장점유율은 10월 닐슨 데이터 기준 35.9%로 1위(43.2%) 업체를 바짝 추격하고 있다.

비비고 동지팥죽은 통팥과 부드러운 쌀이 풍성하게 들어있는 메뉴로, 진한 통팥의 달지 않은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겨울밤 야식이나 간식으로, 또는 기운이 없고 입맛 없을 때 한 끼 식사로 좋다. 기존 비비고 죽 용기형 제품인 달고 깊은 맛의 비비고 통단팥죽과는 또 다른 느낌과 맛을 느낄 수 있는 팥죽 메뉴이다.


비비고 들깨버섯죽은 고소한 들깨와 풍성한 버섯, 야채육수의 깊은 맛이 일품으로, 바쁜 아침 든든한 식사나 추운 겨울날 입맛 돋우는 별미식으로 좋다. 표고버섯, 총알새송이버섯, 애느타리버섯 세 가지 버섯을 풍성하게 담아 전문점 들깨죽 메뉴를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한 제품이다. 두 제품 모두 소비자가 기준 3480원(450g, 1~2인분)으로, 비비고 죽은 파우치죽 9종과 용기죽 6종의 총 15종을 갖추게 됐다.




최신혜 기자 ssi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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