웅진코웨이, KT '기가지니' 음성인식 공기청정기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연동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3종.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 연동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 3종.

원본보기 아이콘


[아시아경제 김대섭 기자] 웅진코웨이는 공기청정기 3종에 KT 인공지능 스피커 '기가지니'를 연동한 음성인식 서비스를 선보인다고 4일 밝혔다.


이번에 도입된 음성인식 서비스는 기가지니를 연동해 손을 이용하지 않고 음성만으로 공기청정기를 관리하거나 제어할 수 있다. 제품 작동, 공기질 상태, 풍량 조절, 모드 제어 등이 가능하다.

특히 실내외 공기 오염 시 기가지니 스피커를 통해 경고 알람과 행동 가이드를 제공한다. 공기질 관리를 더욱 체계적으로 할 수 있다.


해당 서비스가 적용되는 웅진코웨이 공기청정기는 ▲액티브액션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모델명 AP-0818A) ▲멀티액션 가습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모델명 APMS-1516E) ▲듀얼파워 공기청정기 아이오케어(모델명 AP-1515D) 등 총 3종이다. 신규 고객 및 기존 사용 고객 모두 KT 기가지니를 연동해 음성인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김상웅 웅진코웨이 ICT전략실장은 "고객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사물인터넷 등 첨단기술을 선도적으로 도입해 혁신적인 서비스 제공에 앞장서고 있다"며 "이번 KT 기가지니 연동으로 고객들이 공기청정기를 더욱 편리하게 사용하고 실내공기를 더욱 체계적으로 관리해 나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김대섭 기자 joas11@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