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부어라 마셔라 송년회는 식상"…백화점 연말 모임 예약 22% 늘었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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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아시아경제 이지은 기자] '부어라 마셔라' 식의 송년회 문화가 바뀌면서 연말 회식 장소로 백화점 식당가가 주목 받고 있다.


현대백화점은 12월 한 달간 압구정본점 등 전국 15개 전 점포 식당가에 입점한 122개 레스토랑의 예약 현황을 분석한 결과, 지난해 같은 기간 대비 예약건수가 21.9% 늘었다고 1일 밝혔다.

시간대별로 보면 점심시간(오전 11시~오후 1시)과 저녁시간(오후 5시~7시) 예약건수가 지난해보다 각각 30.1%, 13.7% 늘었다. 요일별로는 평일(36.1%)이 주말(7.7%)보다 증가 폭이 컸다. 평일 점심시간대 예약이 큰 폭으로 늘어난 것이다.


오피스가 몰려 있는 판교점과 무역센터점의 식당가 예약건수는 전년 대비 각각 68.7%, 51.5% 늘어나며 전국 15개 점포 예약건수 증가율이 가장 높았다. 특히, 판교점의 경우 8인 이상 단체 예약이 89.1%나 늘었다. 현대백화점 식당가의 '기업용 현대백화점카드' 매출 신장률(지난해 동기 대비)도 올 1분기 6.3%에서 2분기 9.6%, 3분기 11.3%를 기록하며 꾸준히 늘어나고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워라밸 등으로 2차와 3차까지 자리를 옮겨가며 늦게까지 음주하는 문화가 점점 사라지면서 합리적인 가격에 퀄리티 높은 음식과 서비스를 제공받을 수 있는 백화점 식당가가 연말 모임 장소로 주목받고 있다"며 "백화점에서 송년회를 하면 따로 선물을 구매하러 갈 필요도 없어 선호하는 것 같다"고 말했다.

오픈다이닝 콘셉트로 식당가를 리뉴얼한 것도 식당가 인기에 한 몫을 했다. 오픈다이닝 식당가가 적용된 천호점, 무역센터점, 킨텍스점, 미아점의 경우 식당가의 12월 예약건수가 35.1% 증가했다. 이는 다른 점포 식당가의 예약건수 증가폭(13.4%)보다 두 배 이상 높은 것이다. 식당가 어느 곳에서나 한강 조망이 가능한 천호점의 경우 예약건수가 지난해 대비 45.1% 늘어나기도 했다.




이지은 기자 leezn@asiae.co.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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