허욱헌 플레이디 대표, '제33회 한국광고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아시아경제 오주연 기자] KT그룹 온라인 광고대행사 플레이디는 지난 22일 롯데호텔 서울에서 열린 '제33회 한국광고대회'에서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이사가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했다고 25일 밝혔다.

허욱헌 플레이디 대표, '제33회 한국광고대회'서 국무총리 표창 수상 원본보기 아이콘


한국광고대회는 광고주, 광고회사, 매체사, 관련단체 등 광고 산업을 이끌어가는 리더들이 한자리에 모이는 행사로 유공 광고인에 대한 정부포상은 광고의 날(11월 11일)을 기념하고 광고산업 발전에 공헌한 광고인들을 격려하기 위해 1992년부터 매년 실시되고 있다.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플레이디의 허욱헌 대표는 네이버 검색마케팅센터장, 네이버 비즈니스 플랫폼(NBP) SA 영업부장, 파트너지원실장 등을 거쳐 2014년 6월 플레이디 대표이사로 선임됐다. 그는 온라인 검색광고 시장 확대에 대한 선제 대응으로 검색광고 시장의 안착과 성장에 기여한 점과 빅데이터 분석을 통한 온라인광고 기술개발 등 광고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허 대표는 "국무총리 표창이라는 의미 있는 상을 받게 되어 영광으로 생각한다"며 "앞으로도 온라인 광고 시장의 성장과 발전에 기여할 수 있도록 더욱더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플레이디는 내년 상반기 코스닥 시장 상장을 목표로 막바지 작업에 속도를 내고 있다. 지난 7일 한국거래소 코스닥 시장본부 심의를 거쳐 상장 예비 심사를 승인받았으며, 내년 초 금융위원회에 증권신고서 제출을 시작으로 본격적인 공모 절차를 진행할 예정이다. 상장 주관사는 KB증권이다.




오주연 기자 moon170@asiae.co.kr

<ⓒ투자가를 위한 경제콘텐츠 플랫폼, 아시아경제(www.asiae.co.kr) 무단전재 배포금지>